9호 태풍 사올라 발생 ! 우리나라 영향을 줄것인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태풍 사올라는 필리핀 북동해의 예측불가 세력 소개 현재 필리핀 북동해상에 위치한 태풍 사올라의 진로를 예측할 수 없고 강도도 점점 세지고 있어 기상학자와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급증하는 폭풍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9호태풍 사올라
현재 상태
8월 25일 현재 태풍 사올라는 필리핀 북동해상에 '보통' 태풍 강도로 남아있습니다. 흥미롭게도 태풍은 일반적으로 태풍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는 '방향 전류'가 없기 때문에 태풍이 정해지지 않은 시간 동안 이 지역에 머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점점 커지는 위협 태풍은 일반적으로 한 지역에 머무를 때 약화되지만 Saola는 이러한 기준을 무시합니다. 필리핀 북동해의 유난히 높은 수온으로 인해 사올라의 전력은 줄어들기는커녕 오히려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사올라 이름은 ?
베트남에서 발견된 희귀 동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이미 흥미로운 프로필에 독특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미래 예측 기상청에 따르면,
- 8월 26일: 사올라는 태풍 '중간' 수준으로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8월 27일: 마닐라에서 북동쪽으로 약 430km 떨어진 해상에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여 '강'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8월 29일: Saola는 '매우 강한' 상태에서 북서부 진격을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8월 30일: 태풍은 마닐라 북북동쪽 약 730km 부근까지 상륙하며 '매우 강한'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불확실성이 앞당겨져 있습니다
8월 30일 이후 Saola의 행보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태풍이 북서쪽으로 계속 이동할 경우 대만과 중국 상하이 인근 지역이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태풍 카눈 7호처럼 북동쪽으로 이동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전문가의 한마디 우진규 기상청 공보관은 “30일 이후에는 아직 사올라의 진로를 예측할 수 없다”고 불확실성을 강조했다. 예상 과정에 대한 업데이트된 분석은 8월 27일 이후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결론
예측할 수 없는 행동과 점점 더 강도가 높아지는 태풍 사올라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추가 업데이트를 기다리면서 준비와 경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023.08.23 - [정보공유] - 폭우 대처 요령 및 예방 방법 미리알기
2023.08.26 - [정보공유] - 10호 태풍 담레이 발생 !후쿠시마 방류까지 겹쳤다 !